KTX 싸게 타는 법 중에 다자녀 할인이 있습니다. KTX 할인을 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이가 둘인 저의 입장으로는 다자녀 할인이 꽤 좋은 거 같아 알아보았습니다. 자녀는 2인이상이면 됩니다. 저출산의 여파로 완화가 된 거 같습니다.
KTX 싸게 타는 법 종류
KTX 할인승차권은 코레일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볼 수 있습니다.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청소년 드림
– 본인의 신분이 청소년에 해당 - 힘내라 청춘
– 만 25세부터 33세 이하의 회원이 이용 가능한 상품 - 맘편한 KTX
– 임산부를 위한 할인 상품입니다.
– 온라인으로 맘편한 임신서비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등록이 어려운 분들은 신분증, 임신확인서 또는 진단서를 가지고 가까운 역에서 구매 시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자녀 행복
– 만 25세 이하의 자녀 2명이상 해당 - 기차누리
–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한 상품 입니다. - KTX 5000 특가
– 행신<->서울, 행신<->용산, 서울<->광명, 용산<->광명 구간에서 이용 가능
조기 매진 가능성 높음, KTX 5천 원 특가로 어른·어린이 운임이 동일 - 단체
– 단체 이용 전용
위 7가지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중에 저는 다자녀행복의 할인권 신청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다자녀 행복은 시간대 상관없이 30% 일률적으로 할인이 적용 됩니다.
KTX 할인방법 다자녀행복 할인
처음 홈페이지에서 다자녀 행복 할인을 선택하게 되면 안내 문구가 하나 나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예매 계속하기’와 ‘할인 등록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등록을 안하셨다면 등록 진행해야 합니다.
할인 등록하기를 누르시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고, 되어 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합니다.
휴대전화번호 로그인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위와 같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진행하시고 하기에 이름은 자동으로 나오고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하기를 눌러 줍니다.
인증이 완료 되었다면 하기와 같이 가족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의 이름과 정보는 자동입력 되어 있고, 자녀들과 배우자의 정보만 입력 하면 됩니다.
하나씩 다 입력해 줍니다. 배우자 같은 경우 입력을 안 해도 되긴 하는데 저는 다 했습니다.
다 입력하셨다면 이제 등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정보가 다 맞다면 하기와 같이 등록 완료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위의 가족들의 정보를 확인하고 맞으면 정상적으로 입력이 된겁니다. 이제 등록이 완료 되었으니 표는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만약에 정보가 틀리다면 정보 변경 버튼을 눌러서 다시 수정하시면 됩니다.
KTX 다자녀행복 할인률 확인하기
다시 처음 화면으로 들어와서 할인승차권 -> 다자녀행복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원하는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하고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입력을 하고 조회하기를 눌러 봅니다.

좌석이 있는 열차는 운임이 무려 30%나 할인이 됩니다. 가족 4명 기준으로 했을 때 꽤 많이 되는 금액입니다.
지금까지 KTX 싸게 타는 법 중에 다자녀 할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족여행을 갈 때 KTX를 이용하면 가격이 부담 될 수 있는데 정말 좋은 할인 제도 인 거 같습니다.
자녀의 나이를 만 25세 이하 까지 인정을 해주는 것도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 KTX 할인 제도를 이용해서 즐거운 가족 여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